전체보기
블로그형 목록형 웹진형
[펌] [참고교재] (0) | 기본 카테고리 | by 박안나 2020-05-24 오전 11:38

[메뉴명] 노화와 의사소통장애 공지사항[작성자] 이옥분(oblee)[학 기] 2020학기 1학기[과목명] 노화와 의사소통장애--------------------------------------------------------------------------------안녕하세요~ 이 강좌는 기본 강의노트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강의노트 (영상 강의) 내용은외국 원서(Aging and Communication)의 내용과 노화의사소통장애 관련 논문들과 문헌들을 토대로번안 및 정리하여 준비한 것입니다. 그러나 혹여 도서를 확인하시고자 할경우

  •  스크랩(0)
  • 0
[펌] 보고서 10 피드백 (0) | 기본 카테고리 | by 박안나 2020-04-16 오후 11:07

[메뉴명] 언어재활관찰 공지사항[작성자] 노연경(nyk76)[학 기] 2020학기 1학기[과목명] 언어재활관찰--------------------------------------------------------------------------------보고서 10(신경언어-치료)1. 일반적인 정보- 장애유형 : 신경언어장애, OOOO인한 신경언어장애, 뇌성마비 동반한 신경언어장애→ ex) 뇌성마비로 인한 마비성구어장애, 뇌성마비 동반한 언어발달장애 등2. 행동특성- 치료사가 안아주거나 허리보호대를 착용하고 지지대가 있는 의자에서도 혼

  •  스크랩(0)
  • 0
[펌] 보고서 09 피드백 (0) | 기본 카테고리 | by 박안나 2020-04-16 오후 11:07

[메뉴명] 언어재활관찰 공지사항[작성자] 노연경(nyk76)[학 기] 2020학기 1학기[과목명] 언어재활관찰--------------------------------------------------------------------------------보고서 09(언어발달-치료)1. 일반적인 정보- 장애유형 : 전반적 발달장애로 인한 언어발달장애, 전반적인 발달지연으로 인한 언어발달장애, 조음음운장애를 동반한 언어발달장애→ 일반적으로 지능, 신체발달 등의 다른 영역에서는 심각한 문제가 없으나 언어영역에서만 지체가 나타나는 겨우 ‘단순

  •  스크랩(0)
  • 0
[펌] 보고서 08 피드백 (0) | 기본 카테고리 | by 박안나 2020-04-16 오후 11:07

[메뉴명] 언어재활관찰 공지사항[작성자] 노연경(nyk76)[학 기] 2020학기 1학기[과목명] 언어재활관찰--------------------------------------------------------------------------------보고서 08(언어발달-치료)1. 행동특성- 치료사의 질문에 문장으로 이야기할 수 있었지만 문장의 길이가 길지 안았다.→ ex) 치료사의 질문에 아동은 2~3어문 길이의 문장으로 대답하였다. 2. 치료활동- 치료사가 칠판에 그림을 붙이고 학생들이 뭐하냐고 하자 아동이 손가락으로 그림의 학

  •  스크랩(0)
  • 0
[펌] 보고서 07 피드백 (0) | 기본 카테고리 | by 박안나 2020-04-16 오후 11:06

[메뉴명] 언어재활관찰 공지사항[작성자] 노연경(nyk76)[학 기] 2020학기 1학기[과목명] 언어재활관찰--------------------------------------------------------------------------------보고서 07(언어발달-치료)1. 행동관찰- 관찰자의 관찰에 의하면, 아동은 아직까지 모자분리의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보였다. 활동 시작 전 어머니와 치료실 공간에 함께 있다가 도입부분에서 어머니가 화장실 가야한다는 핑계로 치료실을 퇴장하셨는데, 활동 중간중간 엄마를 자주 찾았으며, 활동

  •  스크랩(0)
  • 0
  • 1
  •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