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카테고리
블로그형 목록형 웹진형

[펌] [과제공지] 청소년상담의 이론과 실제 | 기본 카테고리 | by 이가율
2021-05-10 오후 01:23

blog.dcu.ac.kr/document/2419


[메뉴명] 청소년상담의 이론과 실제 공지사항
[작성자] 서지영(jyseo)
[학   기] 2021학기 1학기
[과목명] 청소년상담의 이론과 실제

--------------------------------------------------------------------------------

다음의 내용은 상단의 첨부파일에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2021학년도 1학기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과제 공지 >

 

1.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 과제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과제 제목: ‘청소년 상담의 이론과 실제’과제

- 제출 기간 : 2021.05.03(월) ~ 2021.06.02(수) (제출기한 엄수, 과제는 강의실 과제란에 탑재, 제출기한이 1분이라도 지날 경우 시스템에서 탑재 불가능함. 만약 기한 이후에 제출할 경우 아무리 잘 써도 15점을 넘길 수 없음)

- 배점: 20점 (채점은 규정된 양식에 의거 진행함)

- 과제 분량: A4 5매 분량(정해진 분량 미달, 초과할 경우 감점 대상임)

- 작성 형식: 글 포인트는 10, 줄 간격은 160. 글씨체는 굴림체.

- 표지는 작성하지 않습니다.

 

2. 과제 설명

1) 다음의 영화

● 야간 비행 (2014, 한국 영화, 이송희일 감독)을 관람 후 주인공 기택을 중심으로 학교 폭력 관련 이론, 영화 속 학교 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의 문제와 심리, 부모와의 관계 등을 분석하고, 피해자 기택을 어떻게 상담할 것인지 논의한다.

 

2) 다음의 형식에 제시한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음 예시의 형식에 따라 레포트를 작성하십시오.

 

Ⅰ 서론

- 청소년 상담의 의의와 중요성(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Ⅱ 본론

  1. 청소년 내담자(영화 속 주인공)의 기본 정보

  가. 인적사항 - 이름, 성별, 나이, 종교 등

  나. 주 호소문제 -대상자의 주 호소 문제(영화 속 기택이 호소하는 핵심문제 또는 추측하여 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다. 인상 및 행동관찰(인상, 행동 패턴, 옷차림 등을 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라. 가족관계(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 부 : 예) 나이, 학력, 직업, 형제 서열, 성격 간략히, 내담자와의 관계 등

    - 모 :

    - 형제나 자매:

  마. 발달력(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2. 문제 행동에 대한 발생원인과 배경을 구체적으로 서술(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3. 내담자의 강점과 약점(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 강점

   - 약점

4. 상담자가 본 내담자의 문제와 분류(문장 형식으로 쓰세요)

5. 상담목표 및 전략 (문장 형식으로 쓰되, 번호로 구분하거나 표를 만들어 작성해도 됩니다)

  - 목표

  - 전략

 

Ⅲ 결론

1. 이 청소년 내담자로 상담계획을 세움으로써 배운 점을 서술해 보세요.

2. 실제 청소년 내담자를 상담한 적이 있다면, 그것과의 비교해 서술해 보세요.

3. 예상되는 청소년 내담자의 예후와 이 내담자에게 어떤 개입이 더 필요할 것인지 서술 해 보세요.

 

※ 참고문헌 작성

 

3. 레포트 작성 요령

1) 서론, 본론, 결론이 들어가 있되, 위에서 제시한 예시 내용이 모두 들어가 있어야 한다. 반드시 문장 형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2) 참고문헌 정리는 논문을 쓸 때처럼 제목, 저자, 발행 연도, 출판사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3) 주인공의 과거와 행동적 증거에 근거한 정확한 해석과 통찰력이 들어가 있는 레포트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제출된 모든 레포트는 표절률 검사를 실시합니다. 표절률이 10% 이상이면 감점됩니다(본인이 카피 킬러를 돌릴 필요 없습니다. 그대로 제출하세요).

5) 다른 사람의 과제를 도용하거나, 인터넷 자료를 그대로 복사해서 작성하였을 시 0점 처리합니다. 인용된 문장은 각주를 사용하여 반드시 출처를 밝히고, 참고문헌에도 밝혀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각주 다는 법’을 인터넷에서 스스로 알아보고 레포트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4. 레포트 제출 및 채점에 대한 유의사항

  1) 과제물 제출기한 엄수: 2021.06.02(수) 24시 이후 과제물 탑재는 불가능합니다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2) 과제는 반드시 강의실 과제 제출란에 탑재합니다(메일로는 절대 보내지 마십시오).

  3) 과제는 정해진 가이드라인에 따라, 학과에서 정한 구조화된 방식으로 채점됩니다.

  4) 과제 채점에 대한 문의는 1차 튜터에게 문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튜터: 서지영(010-3081-5375)

     - 튜터에게 문의 시, 반드시 이름, 학번, 과목을 포함하여 문자부터 보내주세요.

     - 과제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시도하신 후 본인이 이해한 부분을 이야기해주시고, 어떤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은지 구체적으로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5) 레포트 채점이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 분에게는 요청 시, 최우수 레포트를 보내드립니다.

  6) 레포트 한 장도 채우지 않았는데, 개인적 사정을 내 세우거나, 나이 직위를 내세우거나,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으니 점수 더 달라, 누가 채점한 거냐?, 자신의 개인 신상과 사정만 레포트에 호소한 경우, 경찰에 고소하겠다는 등등 문자나 전화로 튜터에게 심리적 고통을 준다면(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태도 불량으로 과목 전체를 F처리 합니다.

  7) 튜터링에 대한 불만 사항은 담당교수에게 메일을 보내어 답변을 받으시면 됩니다.

 

태그 :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윗글 [펌] 강화와 처벌대해 .. 기본 카테고리 2021-05-10
아래글 아랫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