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카테고리
블로그형 목록형 웹진형

[펌] 10주차 강의내용중 | 기본 카테고리 | by 원정민
2023-06-03 오후 01:19

blog.dcu.ac.kr/document/2718


[메뉴명] 언어발달장애 질의응답
[작성자] 정분선
[학   기] 2023학기 1학기
[과목명] 언어발달장애

--------------------------------------------------------------------------------

반갑습니다.

1) 문장은 동작이나 행위를 누가 하느냐에 따라 능동문과 피동문으로 나누어집니다.

능동문은 주어가 자신의 힘으로 스스로 행하는 문장이며(예, 고양이가 쥐를 물었다),

피동문은 주어가 남에 의해 행해지는 행위를 받는 문장입니다(예, 쥐가 고양이한테 물렸다).

 

2) 문장은 주어가 동작이나 행위를 직접 하느냐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하도록 하느냐에 따라 

주동문과 사동문으로 나누어집니다.

주동문은 주어가 동작을 직접 하는 문장이고(예, 민규가 옷을 입었다),

사동문은 주어가 동작을 남에게 하도록 시키는 문장입니다(예, 엄마가 민규에게 옷을 입혔다).

 

학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원본 글내용 -----
글쓴이 : 김선화 <zszdsh@naver.com>
글쓴날 : 2023/05/19(금) AM 11:25:43
글제목 : 10주차 강의내용중 

피동문과 사동문 구분이 잘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능동문이랑 주동문이 같고,

피동문이랑 사동문이 같다고 생각되는데

이건 아니지요?^^;;

태그 :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윗글 [펌] 과제 문의 드립니다. 기본 카테고리 2023-06-03
아래글 [펌] 9주차 1교시 학습내용 기본 카테고리 2023-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