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블로그형 목록형 웹진형

[펌] [과제공지] 1강에서 14강까지 집단미술치료기법을 2명에게 적용한 사례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기본 카테고리 | by 노선자
2019-03-10 오전 11:16

blog.dcu.ac.kr/document/2177

[메뉴명] 집단미술치료 게시판
[작성자] 조소영(sycho5863)
[학   기] 2019학기 1학기
[과목명] 집단미술치료

--------------------------------------------------------------------------------

제출기간 : 2019.03.02 ~ 2019.06.08
과제제목 : 1강에서 14강까지 집단미술치료기법을 2명에게 적용한 사례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과제설명]

기말 보고서 1강에서 14강까지 집단미술치료기법을 타인 2명에게 적용한 사례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이 보고서의 내담자는 중간 보고서의 내담자와 동일 인물이어야 합니다. 집단미술치료기법과 실습의 강의 내용에 따른 타인2인에 대한 집단분석 보고서입니다. 한 집단을 대상으로 이번 한 학기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대상은 13세 이상의 일반인2명또는 수강샘 자신과 타인1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타인 집단이 어려운 경우는 자신과 타인(배우자, 친구 등)으로 최소 2인 이상으로 된 집단으로 구성하여 실시하여도 좋습니다.타인 2명으로 하셔도 됩니다.

모든 연구는 연구참여 및 작품활용 동의서에 내담자의 사인이 있어야 합니다.
* 단 내담자가 미성년인경우는 내담자 및 보호자의 사인도 있어야 합니다.

1) 가족력과 개인력, 각 회기 내용을 적고 사전에 심리검사인 3가지 검사(도덕성, 사회성, 정체감),심리검사 양식지는 과목 질의응답 공지란에 양식과 채점 방법을 올려 두었으니 다운받아서 사용 및 참고하시면 됩니다.
2) 기법 적용의 사전에 선수학습에 나오는 그림검사인 KFD, HTP, KHTP, LMT를 실시하여 설명을 하고(선수학습을 다른 실습과목에서 이미 수강하였다고 하여도 선수학습의 각 강의를 한번씩은 클릭을 하여야 출석이 100%로 나옵니다)
3) 집단미술치료와 임상실습의 1강에서 14강까지 동영상강의와 샘플보고서를 참고하여, 사후에 심리검사인 3가지 검사(도덕성, 사회성, 정체성), 사전에 했건 그림검사인 KFD, HTP, KHTP, LMT를 사후 그림검사로 적용하여 총 20회기 이상으로 보고서를 작성해주세요.
4) 각 회기에 대한 설명은 회기의 성공과 실패에 대해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상세히 서술합니다. 각 회기의 기법이 자신을 표현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면 성공의 사례로 도움이 적었다고 생각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면 실패한 회기로 정리를 하고 그 이유를 상세히 서술하세요.
가족력과 개인력을 포함한 심리검사인 3가지 검사(도덕성, 사회성, 정체성),사전검사인 KFD, HTP, KHTP, LMT를 실시하고 강의내용에 나오는 기법을 모두 적용 실시하고는 사후검사로 심리검사인 3가지 검사(도덕성, 사회성, 정체성), 그림검사인 KFD, HTP, KHTP, LMT를 실시하여 총 20회기이상의 마무리 보고서를 작성하세요.

* 주의-샘플보고서를 참고하시고 미리 정해진 집단원을 대상으로 사전, 사후 진단과 회기별 기법을 작성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제출 기한이 지난 보고서는 어떠한 이유에도 받지 않습니다. 기한 엄수를 꼭 기억하세요. 반드시 제출기한 전까지 제출합니다. 기한이 지난 보고서는 어떠한 이유에도 받지 않습니

태그 :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
  • 1
  •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