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블로그형 목록형 웹진형

[펌] [개강인사] 출발입니다. 긴 글이지만 꼭 읽어주세요. | 기본 카테고리 | by 권지예
2022-08-31 오후 09:18

blog.dcu.ac.kr/document/2622

[메뉴명] 언어재활실습 공지사항
[작성자] 김시현(shkim1881)
[학   기] 2022학기 2학기
[과목명] 언어재활실습

--------------------------------------------------------------------------------

안녕하세요. 언어재활실습E반 지도교수 김시현입니다.

 

9월 1일이 되어야 이 인사가 선생님들께 당도하겠지만,

8월 29일... 개강이 있는 주의 월요일에 개강인사를 먼저 올립니다.


7월달 오티 참석에서부터 8월달 동안 초기진단 및 장단기 치료계획까지, 차근차근 언어재활실습을 시작할 준비를 하셨습니다.

이제 1차 교내실습(멘토링으로 우선 치료 시작 가능)참여로 수정한 장단기 치료계획에 따라,

주3회씩 10주간 치료를 진행하면서(매주 회기 치료계획서 및 주간 진전보고서 작성),

총 7회의 진단재활 지역멘토링을 받으며, 그 사이 1차 동영상 제출(10/7), 2차 교내실습 참여를 하며,

종결을 하고, 3차 교내실습(사례발표)를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이 강의실에서 윤리인권 교육을 수강하시고, 관찰생 또는 후배와(9~10월간), 또는 실습생 선생님들 간(11월~) 진단도구스터디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중간고사(10/22)와 함께 구두테스트라는 면접고사까지 하면 한학기가 마무리됩니다.

최종 이수를 위해서는 모든 프로그램 1회의 미참석도 없어야 하며,

10/7 1차 동영상 제출일까지 9회기 치료가 진행 제출되지 않으면 실습 진행이 불가하며,

구두테스트는 불합격(1차 불합격-> 당일 지면테스트로 재시-> 최종 불합격)이 있으니, 제공된 예비문항을 매일 꾸준히 공부해 주십시오.

 

문의는 1. 강의실 내 질의응답, 2. 학교이메일 shkim1881@dcu.ac.kr, 3. 문자/전화 010-6564-1881 순으로 고려해 주십시오.

1. 질의응답 게시판이 '교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생분은 묻고, 교수자는 답하는 공간입니다. 질의 내용이 공통적이거나 학문적이어서 모두에게 답변이 공유되면 좋겠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침 및 수업 내용 관련한 공통 질문은 '질의응답'을 이용하시어 함께 공유할 수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내가 올린 질문이 아니어도, 다른 학우님이 어떤 질문을 했는지, 제가 어떤 대답을 했는지 꼭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2. 다른 분에게 공유되기 곤란하다거나, 개인적인 고민이나 상의할 사항(코로나 관련이나 과제 제출 지연 등)은 이메일로 문의 주십시오.

질의응답과 마찬가지로 이메일의 경우도, 최대한 하루를 넘기지 않고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질의응답 또는 학교이메일로 문의를 주시면, 실습 관련하여 선생님들께서 어떤 질문이 많았고, 어떤 어려움이 있었고에 대한 데이터 수집 및 보관이 용이하여 지속적인 강의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메일 발송 시 주의점: 선생님들께서 개인적으로 이용하시는 포털에서 'shkim1881@dcu.ac.kr' 주소를 입력하여 보내시면 발송이 됩니다. 간혹, 학교 홈페이지 교수진 소개 페이지에서 메일 주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일 보내기가 연동되는 것처럼 보여지는데, 이는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된 기능이 아니라 컴퓨터 윈도우 자체적인 기능으로 파악되는데 이 경우 제게 메일이 오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3. 그럼에도 급한 부분은 휴대전화로 문자나 전화 주셔도 좋습니다.

다만, 전화는 수업 및 일정 상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 부재중만 보고 제가 전화를 다시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전화통화가 필요한 경우에 문자를 먼저 남겨주시거나, 전화를 제가 못 받은 경우에도 문자를 남겨주시면, 제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는 목소리를 서로 들을 수 있고, 즉각적으로 논의사항이 오갈 수 있어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들 각자의 생활 속 일정에 힘드시겠지만, 직접 의사소통장애 대상자의 재활을 위해 애쓰며 배움과 보람을 느끼는 학기가 될 것입니다.

선생님들 모두 깊은 뜻을 품고 공부하시는 만큼 많이 얻어가기를 바라고 능력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선생님들의 새학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김시현 올림-

태그 :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카카오스토리